자동차

테슬라모델3 국내 시장 돌풍

프로슈머 2021. 7. 15. 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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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
-가장 앞선 자율주행 기술 '오토파일럿' 기능 선보여

테슬라모델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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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슬라모델3가 국내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지난 달 수입차 판매 1위를 기록 했다. 6월 신규 등록 대수는 5월 보다 2758대가 증가한 2884대다. 5월에는 모델 Y를 3328대 판매해 수입차 판매 1위에 오른데 이어 지난달에는 모델로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BMW 5시리즈, 3위는 벤츠 S클래스로 대표적인 수입차 중에서 베스트셀링 카였던 벤츠 E 클래스는 지난달 판매량이 전월 대비 50%가 줄었다. 

국내 뿐만이 아니다 우리나라 보다 조금 더 큰 규모의 영국에서는 모델 3가 총 5468대로 1위로 등극을 한 것. 영국의 자동차 매체 왓카(WhatCar)에서는 판매량 상위 10개 차종 중에서 친환경 모델이 4대나 차지하는 등 전기차의 인기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고 전해졌다. 

유려한 스포츠카 형상을 한 모델3는 측면에서 보는 라인이 예술이며 실제 스포츠 모드에서는 주행 감성도 스포츠카를 빼다 박았다. 차에 오르기 위해서는 카드키를 B필러 부근에 갖다 대면 된다. 카드키를 센터 콘솔에 얹으면 전원이 켜지는 게 호텔에 들어 갔을 때를 연상 시킨다. 

외관과 내부 모두 심플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테슬라모델3은 센터페시아 중앙에 큼지막한 테블릿 형태의 디스플레이가 자리잡고 있다. 계기판도 없다. 모든 조작을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제어가 되고 있으며 에어컨 동작도 터치를 통해서 바꾼다. 구조가 단순한 만큼 실내 공간이 넉넉하다. 거기다 깔끔한 인테리어 장점으로 꼽는 소비자도 있지만, 운전중 조작이 불편해 단점으로 꼽는 소비자들도 있다. 

전기차 특유의 고성능을 자랑하는 테슬라모델3는 최고속도 시속 261km, 제로백은 무려 3.4초 만에 도달한다. 모터 출력은 전 155kW, 후 205kW, 모터 토크는 전 240Nm, 후 420Nm이다. 굳이 스포츠 모드를 하지 않아도 튀어나가는 듯하다. 다만, 액셀에서 발을 떼는 순간 다른 모델에 비해 속력이 빨리 줄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무게중심이 아래쪽에 몰려 있기 때문에 일반 엔진 자동차들과는 다르게 예술적인 코너링을 보여준다.

또한 현재 가장 앞선 자율주행 기술 '오토파일럿' 기능을 가지고 있다. 완전히 운전자의 개입이 불필요한 것은 아니나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ADAS)의 수준이 높다. 차간 거리와 차선 유지 등 자동적으로 유지하며 주행한다. '내비게이트 온 오토파일럿(NOA)'기능을 활성화 하면 차량이 목적지까지 알아서 간다. 

테슬라모델3의 주행거리는 1회 완전 충전 시 최대 415km까지 이동할 수 있다. 다른 등급인 롱레인지는 446km, 최하위 모델인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는 352km까지 주행한다. 단점이 있다면 국내 전기차 충전 인프라다. 전국적으로 급속 충전 인프라 '슈퍼 차저' 확대하고 있지만 여전히 고속도로 휴게소에서는 찾을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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